본문 바로가기
🔖 Daily/Today I Learned🌱

[06APR, 2021] TIL

by briee 2021. 4. 7.

🌈 Daily

사진은 오랜만에 우리 집에 놀러 온 홍챠챠ㅠㅠ💗 또 보고 싶다ㅠㅠ 프로젝트 끝나면 홍차네 놀러 가야지!!❣️

오늘은 특별한 일 없이 무난하게 보냈다. 팀원들과 프로젝트하고, 밥 먹고 평범한 하루였다! 좋았던 점은 나는 원래 화요일, 수요일이 일주일 중 가장 힘든데 오늘은 별로 힘들지 않아서 기분 좋게 하루를 보냈다! 내일도 힘차게 파이팅!

 

✨  Learned

✔️ Nav dropdown

Navbar를 구현하는데 반응형에서는 드롭다운이 두 개가 되어서 직접 구현할 건지 라이브러리를 쓸지 너무 고민이 되었다. 고민하다 1차 프로젝트에서 직접 구현할 때 아쉬운 점이 있었어서 이번엔 만족스럽게 완성하는 것을 도전해보기로 결정했다. 처음에 모바일 ver과 데스크톱 ver의 드롭다운이 달라지는 데 어떻게 해야 하나 헷갈렸는데 그래도 금방 감을 잡을 수 있었다. 오히려 이슈였던 부분은 내가 너무 리덕스와 타입스크립트에 대한 걱정에 온 신경이 가있다 보니 이 부분에선 리덕스를 쓰지 않아도 되는데 쓰려고 생각했었다. 그래서 리덕스를 어떻게 쓰지 하다 점심을 먹었다. 점심 먹다가 안 써도 되잖아?! 하면서 바로 밥 먹고 구현을 총총 시작했다.

 

✔️ Postman API 저장

팀원분들과 오늘 코드 리뷰를 하다가 포스트맨에서 API의 사용기록과 내용을 저장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. 그동안 계속 똑같은 부분을 다시 치면서 확인했는데 이제는 효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! 내일모레쯤부터는 서버도 같이 나가야 하는데 너무 유용할 것 같다!! (코드 리뷰 넘나 좋은 시간..)

 

✔️ Task 분배와 소통

어제부터 각자 맡은 task에 뭔가 서로 다르게 이해하고 있다는 생각을 했다. 팀원분들 모두가 같은 느낌을 받아서 오후에는 잠시 태스크를 다시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. 다시 확인하고 좀 더 세부적으로 분배를 하니 더 효율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. 우리 팀은 조금이라도 의문점이 생기면 바로 공유를 하면서 확인을 하는데 이 분위기가 너무 좋다. 실수도 줄이고 서로 잘 소통하고 있다고 생각한다. 앞으로도 이 분위기 그대로 파이팅!🤍

 

🌷 Tommorow

* 타입스크립트 + 리덕스 

=> 내일부터 플젝에서 본격적으로 해보면서.. 부딪혀보자!

 

* 블로깅

=> 프로젝트를 하면서 알게 된 점, 배운 점 위주로 적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!

 

* 스트레칭

=> 저번 주와 이번 주에 PT 못 갔으니 스트레칭이라도 열심히 하자! 아프면 집중도 잘 안되니까 시간 잡아서라도 꼭 하자!

'🔖 Daily > Today I Learned🌱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08APR, 2021] TIL  (0) 2021.04.09
[07APR, 2021] TIL  (0) 2021.04.08
[05APR, 2021] TIL  (0) 2021.04.06
[02APR, 2021] TIL  (0) 2021.04.03
[01APR, 2021] TIL  (0) 2021.04.0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