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🔖 Daily/Today I Learned🌱

[05APR, 2021] TIL

by briee 2021. 4. 6.

🌈 Daily

저번 주에 SR을 끝내고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코딩을 시작했다. 오늘을 대비해 주말에 많은 계획을 세웠는데 대부분 지키지 못해 어젯밤에 너무 후회되었다. 다행히 오늘은 리덕스와 타입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부분이 없어서 밤에 조금 더 공부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. 주말 내내 프로젝트 동안 내가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한 걱정이 너무 컸는데 막상 코딩을 시작하니 너무 재밌고 시간이 훅 갔다!! 남은 3주도 즐겁게 달려보자!

 

✨  Learned

✔️ VSCode Prettier error

오늘 본격적으로 코딩을 시작했는데 갑자기 VSCode에서 prettier가 적용이 안되는 이슈가 있었다... install도 다시 해보고 혼자 구글링 하면서 format on save, default formatter 설정도 다 확인했는데 안 되어서 너무 당황했다.. 결국 해결법을 찾지 못해서 팀원들과 화면 공유를 하면서 서로 다른 설정이 있는지 확인했는데 거기에도 문제가 없었다.. 그래서 결국 이것저것 바꿔보다 팀원분의 제안으로 node_modules의 prettier를 지우고 다시 깔았는데 적용이 되었다!!! 진짜 너무 행복하고 prettier의 소중함을 깨달았다... 그리고 함께 해결하려고 노력해준 팀원분들에게 너무 고마웠고, 이런 팀원들과 함께라면 남은 3주도 두렵지 않다!! 는 생각이 들었다.

 

✔️ 타입스크립트 Generics

사실 아직 타입스크립트와 리덕스를 어떻게 써야 할지는 감이 잘 잡히지 않는다..! 하면서 계속 공부도 하면서 진행해야 할 것 같다.. 오늘은 개념 중에서 헷갈렸던 generics 부분을 다시 봤다. 그래도 강의를 쭉 듣고 다시 한번 보니 타입 제한이라든지 interface가 좀 더 이해가 잘 되었다. 우선 오늘 기억할 것은 제네릭은 함수를 정의할 때 타입을 비워놓은 상태에서 호출하는 시점에 타입을 정의하는 것이다!

 

✔️ 리덕스

타입스크립트 + 리덕스를 함께 사용하는 것도 걱정이지만 리덕스 자체도 많이 안 써봐서 헷갈리는 부분이 많았다. 그래서 오늘은 벨로퍼트님 책의 리덕스 부분을 다시 보고 타입스크립트+리덕스 적용 예제를 따라 해 봤다.

 

🌷 Tommorow

* navigation 기능 구현 완료

=> 상태에 따라 path이동 등 기능 구현 완료하자!

 

* 타입스크립트 + 리덕스 

=> 계속 공부하자! 더..! 열심히!

 

* 블로깅

=> 점점 Learned에 느낀 점 위주로 쓰는 것 같다. 느낀 점도 좋지만 배우고, 알게 된 사실을 좀 더 추가하면서 써보자!

'🔖 Daily > Today I Learned🌱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07APR, 2021] TIL  (0) 2021.04.08
[06APR, 2021] TIL  (0) 2021.04.07
[02APR, 2021] TIL  (0) 2021.04.03
[01APR, 2021] TIL  (0) 2021.04.01
[31MAR, 2021] TIL  (0) 2021.04.0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