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🔖 Daily/Today I Learned🌱

[13APR, 2021] TIL

by briee 2021. 4. 14.

 

🌈 Daily

오늘은 다 같이 전체적인 진행상황을 확인하면서 필요한 부분에 있어서 역할을 세분화해서 나누었다. 이렇게 정리를 한 번 확실히 하고 나니 모두 이제 얼마 안 남았다는 사실에 다급함과 열정이 불타올라서 불코딩을 했다 🔥 정말 함께 빠샤 빠샤 하니까 나도 더 열심히 하게 되었다!! 그러다 갑자기 오늘은 학교 다닐 때가 생각났다. 학교 다닐 때 전공도 과제가 많아 매일 과제하고 PPT 만들고 발표하는 게 일상이었다. 그리고 나는 전공도 잘 맞아서 잘한다고 생각했고, 재밌어서 열심히 했다. 그래서 항상 많은 아이디어도 내고 그렇게 기획해서 활동을 했었는데 코딩에서는 그게 안되니 조금 답답하고 움츠러드는 기분을 느꼈다. 코딩은 재밌지만 아직 내 실력이 만족스럽지 못해서 나 스스로 가둘 때가 많다. 오늘 갑자기 그런 생각이 나면서 울적해졌지만 이 기분에 빠지지는 않았고 빨리 더 열심히 노력해서 빨리 자신감 있는 코딩하는 나의 모습을 만들고 싶었다. 그래서 결론은 오늘 의지 뿜뿜뿜~!!!해서 열심히 달렸다는 것이다!!💃🏻❣️

 

✨  Learned

✔️ react-responsive / media query

Payment page의 레이아웃과 반응형, footer의 반응형을 구현하였다. 우리 팀은 지금까지 media query를 이용해서 반응형을 구현하고 있었는데 payment page와 다른 페이지 한 곳이 아예 모든 레이아웃이 바뀌기 때문에 media query로는 구현이 어렵다고 판단했다. 그래서 오늘은 react-responsive 템플릿도 사용해보았다. css가 아닌 컴포넌트 파일에서 모바일인지 PC인지 내가 정한 기준에 맞춰 딱 요소들을 구현할 수 있어 편했다. 하지만 media-query는 각각의 스타일만 필요할 때 줄 수 있어서 두 개 다 장점이 있는 것 같다! 이번 프로젝트에서 두 방법 모두 써봐서 너무 좋았다.

 

✔️ pagination

오늘 회의하다 나온 페이지네이션!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어서 혼자 좀 찾아보았다. UX에 있어서 중요한 사항이지만 한 번도 자료를 찾아본 적이 없다는 사실을 알았다. 사용자에게 좀 더 가독성을 높여주고,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꼭 고려되어야 할 사항이라고 생각한다. 자료 중 이 글이 정리가 깔끔하고 가장 기억에 남았다. 특히 현재 페이지를 표시하는 부분에서 그런 게 안 된 웹을 이용할 때 정말 불편했었던 기억이 떠올랐고 정말 사용자가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내가 불편했던 점들을 꼭 기록해 놓아야겠다고 다짐했다. 

 

🌷 Tommorow

* 결제 서버 구현

 

* 토이... 돈 폴겟 토이..

'🔖 Daily > Today I Learned🌱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16APR, 2021] TIL  (0) 2021.04.16
[14APR, 2021] TIL  (0) 2021.04.15
[12APR, 2021] TIL  (0) 2021.04.13
[09APR, 2021] TIL  (0) 2021.04.10
[08APR, 2021] TIL  (0) 2021.04.09